movie & TV & 연예인 / / 2023. 5. 20. 10:06

분노의 질주 : 라이드 오어 다이 출연진

장르는 범죄, 액션, 스릴러, 느와르이며, 루이스 리터리어 감독이 이끄는 이 영화는 제작진으로 저스틴 린, 빈 디젤, 닐 H. 모리츠, 제프 커센바움, 사만다 빈센트 등이 참여했다. 각본은 저스틴 린, 댄 마조, 잭 딘이 썼으며, 주연 배우로는 빈 디젤, 존 시나, 미셸 로드리게즈, 타이리스 깁슨, 브리 라슨, 제이슨 모모아 등이 출연한다.

미국에서는 2023년 5월 19일, 대한민국에서는 2023년 5월 17일에 개봉할 예정이다.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평점, ost

 

 

분노의 질주 시리즈 10번째 작품으로, 원래 마지막 작품으로 예정되었지만, 11편 제작 발표로 트릴로지의 두 번째 편이 되었다.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개봉 전 영화 정보

드웨인 존슨은 복귀하지 못했지만, 제이슨 스타뎀, 제이슨 모모아, 다니엘라 멜키오르, 브리 라슨, 스콧 이스트우드, 갤 가돗 등이 출연한다. 감독 저스틴 린은 창작 견해 차이로 하차했으나 각본과 제작 크레딧에 이름이 올라갔다. 전체 각본은 4일 만에 재작성되었고, 11편으로 이어질 클리프행어로 끝날 예정이다. 영화는 현실적인 스타일을 추구하며 1편, 3편, 5편의 스타일을 가져왔다. 도미닉 패밀리 중 한 명이 죽을 수도 있다고 한다.

 

출연 

도미닉 토레토(빈 디젤)은 팀원들을 가족처럼 생각하며, 아버지와의 바베큐 추억을 소중히 여기고 가족 유대감을 중요시한다. 대배기량 아메리칸 머슬카를 선호하지만, 주변 여자들에게는 징크스가 따르고 있다. 레이스 시작 시 차 앞머리를 들어 올리는 버릇이 있으며, 여동생 미아와 함께 독실한 가톨릭 신자로, 식사 시 기도를 올리는 전통을 가지고 있다. 가족과의 관계에서도 성호경을 긋는 모습을 보여준다.

제이콥 토레토(존 시나)는 예고편이 공개되어 출연이 확정된 존 시나는 추격전에서 로켓포를 사용해 적 차량을 날려버리며, 프로레슬링 기술인 애티튜드 어저스트먼트로 적을 제압하는 장면을 선보였다. 이는 프로레슬러 시절의 팬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아버지의 부탁으로 조작된 차 때문에 사고를 겪고, 형인 도미닉에게 오해를 받아 어둠의 길을 걷게 된다. 하지만 결말에서 도미닉과 오해를 풀고 화해한 후, 가족이자 조력자로 걷게 될 희망을 찾게 된다. 머리가 풍성한 제이콥은 여동생 미아와 달리 도미닉과 다르게 생겼으며, 쇼 형제 이후로 악역에서 선역으로 돌아선 3번째 캐릭터이다.

레티 오티즈(미셸 로드리게스)는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메인 히로인으로, 도미닉 토레토의 연인이자 어린 시절부터 같이 자란 소꿉친구이다. 그녀는 순간적이고 정밀한 빠른 변속이 특징인 자동차 운전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거칠게 자란 덕분에 격투 실력도 상당하다. 어린 시절에는 돔을 따라다니며 자동차에 관심을 가졌으나, 레티가 16살이 되면서 상황이 변화했다.

레티 캐릭터는 처음에는 주인공의 여자친구 역할이었지만, 시리즈가 진행되면서 도미닉 패밀리의 격투전 전문 멤버로 발전했다. 그녀는 영화 속에서 인류 최강의 여성 두 명, 라일리 힉스와 카라와 격투 경기에서 대결한 캐릭터로 알려져 있다. 이 두 인물은 실제로 종합격투기계에서 정상에 오른 파이터들이다.

 

테즈 파커는 루다크리스가, 로만 피어스는 타이리스 깁슨이, 미아 토레토는 조다나 브루스터가, 한은 성 강이, 매건 램지는 나탈리 엠마뉴엘이, 엘은 사와이 안나가, 데카드 쇼는 제이슨 스타뎀이, 에릭 레이즈너는 스콧 이스트우드가, 지젤 하라보는 갤 가돗이, 브라이언 네베즈-토레토는 레오 아벨로 페리가, 리코 산토스는 돈 오마르가, 테고 레오는 테고 칼데론이, 단테 레예즈는 제이슨 모모아가, 이사벨은 다니엘라 멜키오르가, 테스는 브리 라슨이, 미정은 앨런 리치슨이, 레이사는 Cardi B가, 사이퍼는 샤를리즈 테론이, 아부엘라 토레토는 리타 모레노가, 막달레나 쇼는 헬렌 미렌이, 버디는 마이클 루커가 연기한다.

 

비하인드

루이스 리터리어와 제이슨 스타뎀이 몇 년 만에 협업한 이 작품에서 엔젤리나 하이츠의 불법 자동차 경주로 인한 문제가 주민들의 시위로 이어진다. 시리즈 최초로 전기차인 들로리안 알파5와 닷지 차저 8세대 모델이 등장하며, 갤 가돗이 지젤 하라보 역으로 4 시즌만에 돌아온다. 이번 작품은 로마와 후버 댐을 배경으로 하고, 5편을 오마주한 장면들도 포함되어 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