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 TV & 연예인 / / 2023. 4. 7. 15:38

사운드 오브 뮤직 - 시대 배경을 중심으로 한 리뷰

사운드 오브 뮤직 오리지널 포스터(1965)

사운드오브뮤직:시대배경을중심으로한리뷰

뮤지컬영화의대표작중하나인'사운드오브뮤직'을시대배경을중심으로살펴보려고합니다.이영화는1965년에개봉한미국의뮤지컬영화로,누구나한번쯤은들어봤을법한곡들과함께시대배경이독특하게그려진작품입니다.

 

'사운드오브뮤직'의시대배경

1930년대 후반 오스트리아를 배경으로 합니다. 이 시기는 나치 독일의 국제 정치에 영향을 받은 시기로, 영화 속에서도 이러한 정치적 긴장감이 상당 부분을 차지하게 됩니다. 이러한 시대 배경을 통해, '사운드 오브 뮤직'은 단순한 뮤지컬이 아닌 당시의 역사적 상황을 직접적으로 반영하는 작품이 되었습니다.

 

'사운드오브뮤직'속의오스트리아사회

오스트리아의 전통과 문화, 그리고 당시 사회의 모습이 세밀하게 그려집니다. 작품 속에 등장하는 폰 트랩 가족의 삶은 당시 오스트리아 상류층의 생활을 잘 보여주며, 그들의 교육과 예절에 대한 관심 역시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영화에서 여러 차례 등장하는 교회와 수녀원은 당시 오스트리아 사회에서 종교가 차지하는 중요한 위치를 보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나치독일과의관계

당시 오스트리아의 정치적 상황을 직접적으로 다루는 작품입니다. 영화 속에서는 나치 독일과의 긴장감이 배경으로 깔려 있으며, 이러한 상황이 폰 트랩 가족의 삶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여줍니다. 특히, 영화 후반부에서는 폰 트랩 가족이 스위스로 도망치는 장면에서 이러한 정치적 상황의 긴장감이 더욱 높아집니다.

 

나치독일의영향력

나치 독일의 세력 확장에 따른 오스트리아 사회의 변화를 섬세하게 그려냅니다. 영화의 중간부터 후반부에 걸쳐, 폰 트랩 가족이 그들의 가족 가치와 신념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그려집니다. 또한, 영화 속에서는 나치 독일의 세력이 강해지면서 오스트리아 사회의 모습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보여줍니다.

 

음악과전쟁의대비

전쟁의 어두운 시대 배경 속에서도 음악을 통해 희망과 사랑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영화 속 여러 노래들은 폰 트랩 가족이 전쟁의 그림자 속에서도 행복과 희망을 찾아가는 과정을 아름답게 묘사합니다. 이러한 음악적 요소는 영화의 시대 배경을 더욱 독특하게 만들어 주며, 관객들에게 감동과 여운을 선사합니다.

 

역사적가치

오스트리아의 역사와 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영화를 통해 1930년대 후반의 오스트리아 사회의 모습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시 사람들의 삶과 가치관, 그리고 전쟁으로 인한 고뇌와 갈등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총평

역사적 상황과 시대 배경을 바탕으로 뛰어난 음악과 감동적인 스토리를 선사하는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단순한 뮤지컬 영화가 아닌, 당시의 역사적 상황을 직접적으로 반영하는 작품으로서,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렇듯 역사적 시대 배경을 중심으로 그려진 '사운드 오브 뮤직'은 우리에게 당시 시대의 모습과 감정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오늘날까지도 여러 세대를 아우르는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