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 TV & 연예인 / / 2023. 4. 16. 22:00

시간을 달리는 소녀 - 지금 너에게 달려갈게

시간을 달리는 소녀

17세, 다시는 돌아갈 수 없는 그해 여름.

기다려, 지금 너에게 달려갈게!

시간을 달리는 소녀

줄거리

고등학생인 마코토는 친구 고스케와 치아키와 함께 야구를 즐기며 평범한 삶을 살고 있다. 어느 날, 최악의 불운한 하루를 보내고 과학실에서 호두 같은 물체를 발견한 후, 그 이상한 물체로 인해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타임 리프 현상을 경험하게 된다. 처음에는 이 현상을 즐기며 지난 불운한 일을 바로잡고 일상생활을 개선하지만, 이후 타임 리프를 악용하면서 상황이 점점 꼬여가게 된다.

 

마코토는 이 현상을 이용해 자신의 지각, 기습 쪽지시험, 가사 시간 사고 등을 모두 바로잡고, 먹고 싶은 음식을 먹거나 노래방에서 노래를 부르는 등 일상에서 만끽한다. 하지만 이모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마코토는 타임 리프를 계속 사용하며 상황이 더욱 꼬여 들어간다. 이때, 마코토는 타임 리프의 횟수 제한을 알지 못하고 있다.

 

타임 리프 사용은 상황을 점점 더 꼬여 들게 만들고, 처음에는 좋아보이던 결과들이 그녀와 주변 사람들에게 오히려 악영향을 끼치게 된다. 결국 마코토는 자신의 행동이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를 깊게 생각하게 되며, 자신의 삶과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그녀는 자신의 잘못된 선택들과 타임 리프의 함정을 깨닫게 되고, 결국 시간을 되돌릴 수 없는 삶의 소중함을 이해하게 된다.

 

어느 날 고스케가 여학생의 고백을 거절하고 야구를 치러 나간다. 귀가 중 치아키와 마코토는 고스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다가, 치아키가 마코토에게 고백한다. 마코토는 당황해 타임리프로 치아키의 고백을 피하려 하지만 실패하고, 결국 다른 길로 가서 고백을 없던 일로 만든다.

 

다음날, 마코토는 친구 유리와 점심을 먹는데, 치아키를 좋아하는 유리는 치아키 이야기를 꺼낸다. 학교에서 다카세가 불량학생들에게 왕따 당하는 것을 목격한 치아키와 유리는 그를 도와준다. 이후, 치아키와 유리 사이가 가까워진다.

어느 날 마코토는 유리가 치아키에게 선물하는 모습을 목격하고, 다카세가 복수하는 상황을 목격한다. 치아키가 마코토를 도와주려다 다칠 위기에 처하지만, 타임 리프로 구해진다. 그러나 유리는 다치고, 이 사건으로 치아키와 유리는 사귀게 되어 마코토는 외로워진다.

 

이모의 조언에 귀를 기울이며 복원된 그림에 관한 신비한 이야기를 듣게 된다. 이야기를 들으며 마음에 여러 가지 생각이 들지만, 그와 동시에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 타임 리프 횟수를 오해하여 걱정 없이 남용하게 된다. 그러던 중, 고스케를 진심으로 좋아하는 후배 카호의 이야기를 알게 되고, 그녀의 마음을 이해하며 카호와 고스케를 연인으로 만들기 위해 여러 번 시도한다.

 

처음에는 과감한 방법으로 두 사람을 연결하려 했지만, 계획은 실패로 돌아간다. 여러 번의 실패를 겪은 마코토는 결국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자 과거로 돌아가 카호와 고스케의 만남을 조정한다. 그 과정에서 카호와 고스케가 처음 만나는 시간과 장소에서 사건을 조작하여 고스케가 카호를 도와주는 계기를 만들어 준다. 이렇게 해서 고스케와 카호 사이에 연결고리가 생기게 되고, 결국 마코토의 노력 덕분에 두 사람은 커플이 되어 서로 사랑하는 관계로 발전한다.

 

이런 과정에서 마코토는 타임 리프를 여러 번 허비하게 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친구들의 행복을 생각하며 끈질긴 노력을 기울인다. 이 과정을 통해 마코토 자신도 인간적인 성장을 이루게 되며, 결국 카호와 고스케의 사랑을 이뤄내는 데 기여하게 된다.

 

남은 타임 리프 횟수가 1번임을 깨닫고 미지의 인물을 찾아 비품실로 돌아갑니다. 그러나 그곳에는 친구 유리만 있었습니다. 마코토는 7월 13일 고스케와 카호가 자전거 사고를 당하기 전의 시간으로 돌아갑니다. 고스케는 카호를 태우려고 마코토의 브레이크가 고장 난 자전거를 빌리려 하지만, 마코토는 사고를 막으려 노력합니다.

 

전화로 치아키가 고스케를 찾았다는 소식을 전해주고, 타임 리프에 대한 이야기도 나눕니다. 당황한 마코토는 마지막 타임 리프를 사용해버립니다. 고스케와 카호의 자전거 사고를 막기 위해 달려가다가 마침내 사고가 일어나지 않은 것을 확인하고, 시간이 멈춘 것을 깨닫습니다. 이때 치아키가 고장 난 마코토의 자전거를 끌고 옵니다.

 

미래에서 온 치아키는 시간을 멈추고 과거로 돌아가 고스케와 카호의 사고를 막는다. 원래는 그림을 보러 왔지만, 마코토와 친구들과의 재미있는 시간 때문에 머물게 된다. 마지막 타임 리프를 써 고스케를 구한 뒤, 치아키는 과거의 사람에게 타임 리프를 들키면 안 되기에 떠난다. 마코토와 고스케는 치아키가 떠난 후에도 서로의 마음을 알게 되며, 마코토는 이모의 조언을 받고 당당하게 앞으로 나아간다.

 

타임 리프 능력으로 과거로 돌아가 치아키와의 인연을 재결합시키고자 노력한다. 마코토는 치아키를 찾아 과거에서 인연을 재개하고, 서로 마음을 열고 과거의 일을 모두 털어놓는다. 치아키는 마코토에게 미래에서 다시 만날 것을 약속하고 떠난다. 영화는 마코토가 미래에 대한 목적을 분명히 하고 다시 치아키를 만날 것을 약속하며 끝난다.

 

등장인물

콘노 마코토(나카 리이사) - 작품의 주인공이다. 17세 여학생이다. 어느날 시간을 뛰어넘을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되었다. 치아키와 고스케의 친구이다.

마미야 치아키(이시다 타쿠야) - 마코토와 고스케의 친구, 주황색 머리에 야구를 좋아하는 남학생이다.

츠다 고스케(이타쿠라 미츠타카) - 마코토와 치아키의 친구, 안경을 쓰고 있으며 공부를 잘하는 남학생이다.

요시야마 가즈코(하라 사치에) - 마코토의 이모이다.

 

작품 정보

'시간을 달리는 소녀'는 츠츠이 야스타카의 중편소설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으로, 2006년에 개봉했으며, 2016년에 재개봉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호소다 마모루가 감독하고, 캐릭터 디자인은 사다모토 요시유키가 담당하였으며, 애니메이션 제작은 매드하우스에서 이뤄졌습니다. 츠츠이 야스타카는 이 작품을 공식적으로 자신의 작품의 정통 속편으로 인정하였습니다.

 

평점

로튼 토마토 신선도 88%, 관객 점수 90%를 받았고 IMDb 평점 7.7 / 10, 왓챠피디아 별점 4.1 / 5.0, 네이버 영화 기자·평론가 평점 7.80 / 10, 관람객 평점 9.40 / 10, 네티즌 평점 9.20 / 10의 평점을 각각 받았다.

해당 작품은 여운이 남는 결말과 흥미진진한 스토리, 뛰어난 BGM, 그리고 교훈적인 메시지로 인해 명작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일본에서는 입소문을 타고 지방 극장으로 옮겨가면서 전국 100개의 극장에서 상영되었으며, 해외에서도 많은 상을 받았다. 원작자와 애니메이션 감독도 극찬했다.

 

흥행

해당 작품의 한국 배급사는 CJ엔터테인먼트이며, 초기에는 악조건 속에서도 입소문을 타 흥행 성적은 나쁘지 않았다. CGV에서는 2016년에 디지털 재개봉을 하며, 호소다 감독은 이 재개봉을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블루레이는 한국에서 2015년 12월 중에 정발 되었지만 천 장 모두 완판 되었다.

 

수상

l 제39회 시체스·카탈로니아 국제 영화제 애니메이션 부문 최우수 장편 작품상

l 제11회 애니메이션 고베 작품상·극장 부문

l 제31회 호치 영화상 특별상

l 제10회 문화청 미디어 예술제 애니메이션 부문 대상

l 제30회 일본 아카데미 상 최우수 애니메이션 작품상

l 제1회 Invitation AWARDS 애니메이션 상

l 제61회 마이니치 영화 콩쿠르 애니메이션 영화상

l 제21회 디지털 콘텐츠 그랑프리 우수상

l 제6회 도쿄 애니메이션 어워드 'Animation of The Year', 감독상, 원작 상, 각본 상, 미술상, 캐릭터 디자인상

l 제31회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 장편 부문 특별상

l 제38회 성운상 미디어 부문

l 제61회 일본 방송 영화 예술 대상 최우수 애니메이션 작품상

l 제11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상영

l 디지털 콘텐츠 오브 더 이어 06/제12회 AMD 어워드 '대상(총무대신상)', '감독상'

l 2007년 '신 일본 양식' 100선 선정

l 제26회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 아니메 2008 (벨기에 브뤼셀) BeTV 상

l OACC2008 (중국) 골든 드래곤 어워드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