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 TV & 연예인 / / 2023. 4. 10. 22:12

큐브 - 어쩌다 방탈출. 영화정보, 스토리

큐브

큐브 - 어쩌다 방탈출. 영화정보, 스토리

모리스 딘 윈트는 쿠엔틴역을 연기 하였고, 니콜 드 보에는  조안 리븐역, 데이빗 휴렛은 비에빗 워스역, 앤드류 밀러는 카잔역을 연기 하였습니다.
니키 과다그니는 헬렌 할로웨이역을 웨인 롭슨은 렌역을 줄리안 리칭스는 엘더슨역을 각각 연기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각기 다른 능력과 성격을 가진 일곱 명의 인물들이 함정으로 가득한 미스터리한 큐브 구조물 안에 갇혀서, 서로 협력하여 탈출을 시도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감독은 독특한 공간 설정을 하였습니다. 정육면체 속 함정을 피해 수수께끼를 풀어내며 전후 상하 좌우 방향으로 이어진 통로를 이동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영화에서는 큐브로 된 방이 많은 것으로 보이지만 실질적으로 준비된 것은 단 두 개의 큐브만 준비해서 촬영을 하였습니다.
독특하고 뛰어난 아이디어로 제작비는 4억원정도로 적게 들었지만 100억 원이 넘는 수익을 낸 영화입니다.
등장인물들의 캐릭터도 뚜렷하며 스토리 속에서 각자의 역할도 가지고 있습니다. 큐브를 탈출하면서 생기는 심리적인 긴장감과 두뇌 플레이가 감상포인트입니다.
 
미스터리한 큐브 구조물 안에 갇힌 일곱 명의 인물들이 함정에 빠지지 않으면서 탈출을 시도하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시작할 때, 각각의 인물들은 이 큐브에 어떻게 갇혔는지 기억하지 못하고, 왜 그들이 선택되었는지도 알 수 없습니다. 큐브는 각 방이 정육면체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방에는 여섯 개의 다른 방으로 이동할 수 있는 문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문들 중 일부는 치명적인 함정이 설치되어 있어 매우 위험합니다.
첫 번째 인물은 엘더슨이며, 그는 영화 시작과 함께 함정에 걸려 사망합니다. 이후에 이야기는 쿠웬틴, 조안 리븐, 데이빗 휴렛, 헬렌 할러웨이, 렌 및 카잔이라는 다른 인물들로 전환됩니다. 이들은 서로의 능력을 활용해 함정을 피하고, 큐브의 구조와 움직임을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렌은 탈옥 전문가로, 그의 능력을 활용하여 함정을 감지하고 회피하는 방법을 찾습니다. 그러나, 그의 기술이 실패하여 함정에 걸리게 되어 사망하게 됩니다. 이 사건 이후, 그들은 함정을 감지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때, 그들은 수학 천재인 리븐의 도움으로 각 방에 부착된 번호들이 특정 규칙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이 규칙을 통해 그들은 안전한 방을 찾아 이동하게 됩니다.
그들이 큐브를 탐험하면서, 서로 간의 갈등이 심화되고 인간 본성의 어두운 면이 드러납니다. 쿠웬틴은 가장 강한 리더십을 발휘하려 하지만, 그의 이기주의와 폭력성은 다른 사람들과의 갈등을 부추깁니다. 반면, 워스는 큐브의 설계자로 밝혀지며, 그는 큐브의 목적과 외부 세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그의 비관주의와 무관심은 그를 냉소적 인물로 만들어 갑니다. 할러웨이는 의사로서 다른 사람들을 돕기 위해 노력하지만, 그녀의 과거 경험과 음모론적 사고방식 때문에 불신이 커집니다. 카잔은 자폐증을 가진 천재로, 영화 후반부에서 그의 숨겨진 능력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들은 지속적으로 큐브를 탈출하기 위한 힌트와 단서를 찾으며, 서로 간의 관계도 변화합니다. 그들은 함께 협력해야만 생존할 수 있음을 깨닫게 되지만, 인간 본성과 감정의 부담으로 서로를 의심하고 배신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몇몇 인물들은 죽음을 맞이하게 되고, 그들의 죽음은 남은 인물들에게 큰 충격과 슬픔을 안겨줍니다.
영화 후반부에서, 리븐은 숫자의 규칙을 통해 출구를 찾아내게 됩니다. 하지만 이들이 출구로 나아갈 때, 불신과 배신이 최고조에 이르며, 쿠웬틴과 워스는 서로에게 위협이 되어 결국 대립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할러웨이는 쿠웬틴에게 사망하게 되고, 결국 리븐과 워스도 서로 배신하게 됩니다.
마지막 장면에서, 큐브의 출구가 열리게 되고, 카잔만이 탈출에 성공합니다. 나머지 인물들은 큐브 안에서 죽음을 맞이하게 되지만, 그들의 희생 덕분에 카잔이 살아남게 되었습니다. 영화는 카잔이 큐브를 빠져나와 불확실한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모습으로 끝납니다.
 

총평

영화 "큐브"는 인간의 본성, 불신, 갈등, 그리고 협력 등의 다양한 요소를 통해 긴장감과 공포감을 선사하는 동시에 사색거리를 제공합니다. 감독 빈센조 나탈리의 독특한 시각과 연출 능력은 이 영화를 고유한 공포 스릴러로 만들어주었으며, 큐브의 미스터리한 구조와 함정들은 관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작품 중 하나로 남아있습니다. 큐브는 인간의 본능과 감정을 통해 우리가 어떻게 상황에 적응하고, 어떻게 서로 간의 관계를 맺고 끊는지를 보여줍니다. 이런 점에서 영화는 인간의 극한 상황에서의 행동과 선택에 대한 심오한 탐구심을 불러일으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