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 TV & 연예인 / / 2023. 4. 9. 03:55

캡틴 마블 –닉퓨리, 어쩌다 애꾸눈이 되었나?

캡틴 마블 – 닉 퓨리, 왜 애꾸눈이 되었나?

"캡틴 마블"은 2019년에 개봉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슈퍼히어로 영화로, 캐럴 댄버스(브리 라슨 분)가 캡틴 마블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본 영화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21번째 작품으로, MCU의 첫 여성 슈퍼히어로 솔로 영화로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영화는 1990년대를 배경으로 하여, 캐럴 댄버스가 크리 병사로 살아가다가 지구에 불시착한 후, 자신의 과거와 본래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립니다. 캐럴 댄버스는 친구 마리아 라몬브(라샤나 린치 분)와 어린 딸 모니카 라몬브(아크바르 길리스 분)와 함께 힘을 찾아가며, S.H.I.E.L.D. 요원 닉 퓨리(사무엘 L. 잭슨 분)와 협력하여 지구를 위협하는 스크롤과의 전쟁에 맞서 싸웁니다.

"캡틴 마블"은 여성 슈퍼히어로의 강력한 존재감을 선보이며, 독립적이고 강인한 여성 캐릭터를 선보이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브리 라슨의 연기와 캡틴 마블의 강력한 힘은 영화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또한, 영화는 1990년대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요소들을 적절하게 활용하여, 그 시대의 분위기를 재현합니다. 이로써 복고풍과 현대적인 스타일이 결합된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스토리

크리 제국의 전사이자 본래 지구인인 캐럴 댄버스(브리 라슨 분)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영화는 캐럴이 크리 병사 '버서'(본명 캐럴 댄버스)로서 훈련을 받고, 본능적으로 자신이 더 큰 힘을 가지고 있음을 느끼며 과거를 찾아가는 과정을 다룹니다.

중반까지의 스토리는 크리 제국의 전쟁과 지구의 위기, 그리고 캐럴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이 주요한 내용입니다. 영화 초반에는 캐럴이 크리 제국의 일원으로서 스크롤과의 전투에 참여하며, 강력한 능력을 발휘합니다. 그러나 전투 중 사고로 지구에 불시착하게 되고, 자신의 과거를 찾기 시작합니다.

지구에 도착한 캐럴은 요원 닉 퓨리(사무엘 L. 잭슨 분)와 만나 협력하게 됩니다. 함께 과거를 찾아가며, 자신이 원래 미 공군 파일럿이었음을 발견하고, 친구 마리아 라몬브(라샤나 린치 분)와 그녀의 딸 모니카 라몬브(아크바르 길리스 분)와 재회하게 됩니다.

캐럴의 과거 추적 과정에서 스크롤과의 전쟁이 계속되며, 그들의 목적과 크리 제국의 비밀이 점차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이 과정에서 캐럴은 자신의 힘을 억제하는 장치를 제거하고, 거의 무한한 힘을 발휘하게 됩니다.

중반까지의 스토리는 캐럴 댄버스의 성장과 자아를 찾아가는 여정, 그리고 크리 제국과 스크롤의 전쟁을 중심으로 전개되며, 강한 여성 캐릭터의 등장과 역동적인 액션 장면들이 빛을 발합니다. 이 시점까지 캐럴은 자신의 본래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무한한 힘을 깨닫게 되고, 새로운 도전과 사사명을 직면하게 됩니다. 캐럴은은 자신의 기억을 되찾고, 본인의 진짜 적과 동맹을 구분하게 되며, 결국 진실을 깨닫고 크리 제국의 이면을 들여다보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캐럴은 자신의 힘을 활용하여 스크롤들을 돕게 되고, 마리아와 모니카, 그리고 닉 퓨리와의 우정이 깊어집니다. 이 시기의 영화는 캐릭터 간의 인간미 넘치는 상호작용과 높은 동기부여를 보여주며, 각각의 캐릭터가 서로에게 영향을 주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캡틴 마블의 강력한 능력과 함께 전투 장면은 감동적인 순간과 긴장감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그리고 영화는 1990년대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요소들과 음악을 통해 시대적인 분위기를 살려냅니다.

지구의 위기와 함께 진행되는 캐롤 댄버스의 인간적인 이야기와 정체성 찾기는 관람객들에게 강한 여성 슈퍼히어로의 탄생과 성장을 보여줍니다. 이렇게 캡틴 마블은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며,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속한 다른 영화들과의 관계를 세밀하게 그려내는 동시에 독립적인 스토리를 선보입니다.

 

영화의 특징

1. 1990년대 향수: 영화는 1990년대를 배경으로 하여 그 시대의 패션, 기술, 그리고 음악 등을 다양하게 활용하며, 관람객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요소들을 제공합니다.

2. 캐릭터 간의 인간미 넘치는 상호작용: 영화에서는 캐롤 댄버스와 닉 퓨리, 마리아 라몬트 등 주요 캐릭터 간의 우정과 협력, 그리고 가족애를 그려내며 관람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합니다.

3. 진실을 찾아가는 여정: 캐롤 댄버스의 정체성 찾기와 크리 제국과 스크롤의 전쟁을 바탕으로 한 스토리는 복잡한 감정, 배신, 그리고 진실을 향한 여정을 그려냅니다.

4.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와의 연결고리: "캡틴 마블"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속한 다른 영화들과의 관계를 세밀하게 그려내며, 독립적인 스토리를 선보입니다. 이러한 요소는 MCU 팬들에게 특히 큰 관심을 끌 것입니다.

 

총평

닉 퓨리가 어벤져스를 만들게 되는 계기가 된다. 캐럴 댄버스의 탄생과 성장 과정을 선보이며 강력한 여성 캐릭터를 대중에게 소개합니다. 브리 라슨의 열연은 캡틴 마블이라는 캐릭터를 독립적이고 강인한 여성으로 완성시키며, 여성의 역할과 가능성을 확장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영화는 1990년대를 배경으로 하여 그 시대의 패션, 기술, 그리고 음악 등을 다양하게 활용하며, 관람객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요소들을 제공합니다. 또한, 주요 캐릭터들 간의 인간미 넘치는 상호작용과 역동적인 액션 장면들은 영화를 더욱 흥미롭게 만들며, 감동과 긴장감을 높입니다.

스토리는 캐럴 댄버스의 정체성 찾기와 크리 제국과 스크롤의 전쟁을 바탕으로 하여 복잡한 감정, 배신, 그리고 진실을 향한 여정을 그려냅니다. 영화는 또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속한 다른 영화들과의 관계를 세밀하게 그려내며, 독립적인 스토리를 선보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